Fender bass old 79year 올드 펜더



안녕하세요 투톤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있는 악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려 구해요.


Fender bass old 79year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Fender bass를 사용하고있구요 .

79년 산 이라서 마지막 올드 이지만  

괜찮은 소리로 잘사용하고있습니다.

(80년 부터는 공장으로 넘어가서  마지막 수작업 이라고도 하죠)

하지만 수량이 많은 편이라서 그런지 

가격은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것같습니다.



입시할때부터 사용하면서 지금 7년 동안 쓰고있는 베이스입니다

요즘도 공연할때 사용하고있는데 

묵직한게 소리가 좋습니다




하지만 올드 악기들의 최대은 단점이있지요.

무게입니다.

엄청무거워요. 보통 요즘 나온 베이스들 이랑 비교해보면,

거의 2배 차이나는 것 같습니다.

30~40분의 공연을 하고 오면 어깨가 너무아파서 죽을것같습니다.

그리고 합주때나 공연으로 이동할때에도

좀 많이 힘듭니다. 저는 모 적응이되서 요즘은 괜찮지만 

처음 들어보시는분들은 조금 놀라시더라구요.

혹시 올드악기 구매할실 예정이있으시면 

자동차도 꼭 같이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허리가 원래 안좋으신 분이라면 더더욱

차타고다녀야해요.


기타 가방도 잘 찌져지구요 .




그 이유는 그시절에는 기술이 많지않아 

합판이나 압축해서 만들지 않고

그냥 통나무를 짤라서 만들었다고해요.

그냥 무식하게 통으로 짤라서 

만들었다고합니다.

저도 주서들은 이야기라서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엄청난 무게를 자랑합니다

또 엄청난 소리가 나오니까.

좀 참아야겠죠.



올해로 나이38세

38년이나되는 깊은 소리를 내고있어여

저보나 많은 세월을 살면서 저보다 많은 세월을 연주했을 녀석

저가 태어나기 전부터 음악을 시작한 녀석을 보면

좀 부끄럽고 더 열심히 음악해야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이녀석에 비하면 전 아직 멀었죠. ㅋㅋ

저는 38년이나 음악을 할수있을까요. 


아무튼 보통 일렉 악기들의 수명이 100년이라고 하니까

저도 이 녀석이랑 62년 정도 같이 연주하면서

지내려구요.

안팔고 평생 같이 늙어갈예정입니다.

이녀석에게는 조금 미안한일이지만 

열심히 연습할게 조금만기달려줘

모 벌써 7년이나 함께한 녀석이니까 ㅋㅋㅋ

이해해주겠죠.


근데 좀 다이어트할생각은 없니? 

ㅠㅠ


얼마전 픽업도 린디 프렐린 교체하면서 더깊은소리를 내고있습니다


연주 영상도 업로드할게여 

댓글